티스토리 뷰

말 그대로 영양제,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젊은 세대는 많은 업무량과 스트레스, 노년층에서는 퇴행성 관절염 등 통증으로 밤에 뒤척거리고 숙면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라도 숙면을 하고 싶어 수면영양제를 찾게 되는데, 수면영양제 부작용과 효과는 있는지 일일섭취량은 얼마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수면영양제

     

    수면영양제 부작용 효과 일일섭취량

    영양제 종류

    수면의 질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개선하기 위해 찾아낸 원료나 성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미강주정추출물, 유단백가수분해물(락티움), 감태추출물입니다. 평상시 먹는 식단에서 결핍되는 영양소나 신체에 유용한 원료나 성분을 통해 치료나 예방 목적이 아닌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수면영양제

     

     

    1. 감태추출물

    해조류로 미역과인 감태의 추출물은 기능성 원료이며,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플로로탄닌이라는 성분은 중추신경계의 GABA A형 벤조디아제핀 수용체를 활성화해줘 수면을 유도해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미강주정추출물

    흔히 말하는 쌀겨를 미강이라고 합니다. 미강주정추출물 역시 기능성 원료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체적용시험을 하여 수면의 효율과 총 수면 시간, 비렘수면 중 2단계 수면, 잠이 드는 데 걸리는 시간을 개선해주었습니다.

     

    이 추출물에는 감마-오리자놀 등 피토스테롤 성분이 각성에 관련해 히스타민 수용체 억제로 비렘수면 시간을 연장시킵니다. 그리고 입면 시간을 단축시켜 불면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유단백가수분해물(락티움)

    락티움은 탈지 우유를 원재료 그대로 제조해 이것으로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있어 도움을 줍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수면 효율과 수면 시간, 잠드는 데 걸리는 시간, 잠든 후 각성하는 시간, 수면 질 검사에서 개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면영양제 효과

     

     

    효과

    미강주정추출물은 수면에 도움을 주고, 감태추출물과 락티움은 수면의 질을 개선해하고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면영양제 부작용

     

     

    부작용 (주의사항)

    감태추출물을 섭취할 때는 해조류, 어패류 등 요오드 함량이 높은 음식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 갑상선과 위장 질환이 있다면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감태추출물과 미강주정추출물은 임산부나 모유수유, 영유아, 어린이는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미강주정추출물은 항히스타민, 중추신경 억제제 약과 함께 섭취하게 되는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락티움은 우유나 유제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수면영양제 일일섭취량

     

     

    일일섭취량

    건강기능식품으로 기능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일일섭취량이 있습니다.

    • 감태추출물 하루 500mg
    • 미강주정추출물 하루 1g
    • 유단백가수분해물(락티움) 하루 300mg

     

     

    이런 영양제가 부담스럽다면 토마토, 바나나, 우유, 상추, 귀리, 콩, 샐러리, 체리 등 멜라토닌이 함유된 음식을 수면주기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또 트림토판 성분은 뇌를 진정시켜줘 깊은 수면 상태로 유도해주는데 콩, 견과류, 두부, 따뜻한 우유에 함유되어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을 개선해 편안한 숙면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