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하면서 공항을 오고 갈 때 자차로 이동하면 정말 편한데, 부담스러운 주차요금에 포기하고 맙니다. 여행의 시작과 마무리 편안하게 하시라고 오늘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 및 무료주차, 주차 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50% 할인받는 방법

 

김포공항 예상 주차요금 조회

 

 

목차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
    김포공항 주차장 안내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 및 무료주차 팁

    김포공항은 주차장이 유료이며 총 4곳으로 6천 여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제1주차장, 제2주차장), 국제선 지하주차장, 국제선 주차빌딩, 화물청사 주차장으로 청사 별로 주차장 요금체계가 다른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
    김포공항 주차요금 차량 구분 및 요금 체계

     

    주차요금 체계 및 차량 구분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에 따른 요금체계는 소형일 경우 월, 화, 수, 목요일에는 기본 30분 1,000원이며, 매 15분 500원 추가되며, 1일 주차 시 20,000원입니다.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에는 기본요금과 추가 요금은 동일하며 1일 주차 시 30,000원입니다. 대형일 경우 평일 기본 30분 1,200원, 매 10분 400원 추가, 1일 주차 시 40,000원입니다. 1일 추가 주차 시 반복 적용됩니다.

     

     

     

    주차장 청사 별 요금 안내

    국내선 주차장, 국제선 주차장, 화물청사 주차장 청사 별로 주차요금이 다르며, 아래 표시된 김포공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상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안내

     

     

    김포공항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요금 국내선(제1주차장,제2주차장)

     

    국내선(제1주차장, 제2주차장)

    국내선은 주차장이 2개이며, 1일 주차 시 소형은 월, 화, 수, 목요일에 기본 30분 1천 원이며, 매 15분마다 500원이 추가됩니다. 24시간일 경우 2만 원이며, 10시간에도 2만 원입니다.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기본 30분 1천 원, 매 15분마다 500원이 추가되며 24시간은 3만 원, 15시간에도 3만 원입니다.

     

    1일 주차 시 대형은 요일에 상관없이 항시 기본 30분에 1,200원이며 매 10분마다 400원이 추가됩니다. 24시간은 4만 원이고, 월, 화, 수, 목요일 10시간은 2만 원이며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15시간은 3만 원입니다.

     

    1일 추가 주차 시 소형, 대형 모두 1일(24시간) 주차 요금이 반복 적용됩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요금 국제선 지하주차장, 주차빌딩

     

    국제선 지하주차장, 주차빌딩

    국제선도 주차장이 두 곳이며, 지하주차장 소형은 1일 주차 시 기본 30분에 1천 원, 30분 초과 후 매 15분마다 500원이 추가됩니다. 24시간일 경우 월, 화, 수, 목요일에는 18,000원이며,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27,000원입니다. 국제선 지하주차장 대형은 1일 주차 시 기본 30분 1,200원이며, 매 10분마다 400원 추가, 24시간은 4만 원입니다.

     

    국제선 주차빌딩은 소형 1일 주차시주차 시 기본 30분 1천 원이며, 30분 초과 후 매 15분마다 500원이 추가됩니다. 24시간 주차 시 월, 화, 수, 목요일은 2만 원이며,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에는 3만 원입니다. 대형은 기본 30분 1,200원이며, 매 10분마다 400원 추가, 24시간일 경우 4만 원입니다.

     

    두 곳 모두 1일 추가 주차시 상기 요금을 반복 적용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요금 화물청사 주차장

     

    화물청사 주차장

    화물청사 주차장은 소형은 최초 30분은 기본요금 1천 원이며, 30분 이후 매 15분당 500원이 추가됩니다. 월, 화, 수, 목요일에는 6시간 주차 시 12,000원이며,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에는 9시간 주차 시 18,000원입니다.

     

    대형은 최초 30분 기본요금 1,200원이며, 30분 후로는 매 10분마다 400원 추가됩니다. 입차 시간 기준 1일(24시간)에는 4만 원의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월정 주차

    김포공항 내 상주기관이나 상주업체 차량 및 소속 직원 차량일 경우 월정 주차가 가능합니다. 국내선 1층 주차고객지원실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주차요금은 한 달에 경차는 35,000원, 소형은 70,000원, 대형은 120,000원입니다.

     

    월정 주차 접수신청서 작성할 때 필요한 서류

    • 자동차등록증 원부 1부(본인 차량이 아닐 경우 관련 서류 제출) : 가족 차량인 경우 본인의 배우자 또는 직계존속, 배우자의 직계존속 소유 차량만 가능
    • 재직증명서 또는 보호구역 정규 출입증 사본 1부
    • 재산 사용승인서 및 계약서 사본 1부(최초 발급 시 1회 제출)
    • 월정 주차료 현장 신용카드 결제 또는 입금증
    • 인터넷 납부 연장 홈페이지 (ID:차량번호 전체, 비밀번호:차량번호뒤4자리!12@, 새비밀번호변경후 결제 진행)
    • 김포공항 내 상주차량만 이용 가능
    • 지정된 주차장만 입출차 가능
    • 기간 내에 등록된 차량만 이용 가능하며, 기간 만료 전에 반드시 연장(갱신)

     

    주차요금 하이패스 결제

    • 국내선(제1주차장, 제2주차장), 국제선(지하주차장, 주차빌딩), 화물청사 주차장 이용 시 가능
    • 5만 원 이상 결제 차량은 하이패스 결제 불가
    • 할인 적용 후 최종 요금이 5만 원 미만일 경우 하이패스 결제 가능

     

     

     

    김포공한 주차요금 할인 방법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율 50%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

    지금부터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할인율은 50%로 저공해 3종은 20%이며, 두 개 이상의 할인 대상이 되는 경우 더 많이 할인되는 것을 선택하여 할인 증빙을 하시면 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위 사진이나 [김포공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고, 특히 다자녀 가정의 경우 [홈페이지 사전등록] 후 관리자 승인을 받아야 하며 현장 할인은 불가능합니다.

     

     

     

    주차요금 할인율 50%

    할인 대상은 장애인 등록차량, 상이등급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 등록차량, 장해등급 판정을 받은 5·18 민주유공자 등록차량, 장애등급 판정을 받은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등록차량, 장애인 협회 차량 또는 장애인 단체 차량 등은 행정정보 조회 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필요서류가 없습니다.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 동승한 렌터카 차량은 구가에서 발급한 증명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다자녀 가정은 홈페이지 사전등록 후 관리자 승인을 받아야 하며, 행정정보로 본인 또는 배우자가 다자녀 가구 대상인 것을 확인해야 하고 차량등록증과 가족관계 증명서 등 제출서류를 통해 차량 실 소유자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경차는 행정정보 조회로 실시간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
    김포공항 주차요금 저공해 자동차 할인율

     

    저공해 자동차 할인율

    친환경 자동차 종합 정보지원 시스템에서 저공해자동차임이 확인된 차량으로 1,2종은 50%, 3종은 3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정보 조회 후 실시간으로 할인해 줍니다.

     

     

     

    사후 할인의 인정받는 방법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을 받으려 했는데 증빙서류를 준비하지 못했거나 잘못 준비했을 때는 사후 할인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홈페이지에서 [할인 신청서 다운로드] 받거나 정산원에게 교부받아서 할인 대상에 해당하는 증빙서류와 함께 출차 후 30일 이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출차 기록과 대조해 할인금을 환불해 주며, 카드결제인 경우 사후 할인 인정금액만큼 부분 취소 처리됩니다. 다자녀 가구일 경우 [사전등록 홈페이지] 사후 감면 신청으로 들어가셔서 증빙서류를 업로드하셔도 됩니다.

     

     

     

    김포공항 무료주차 팁

     

    김포공항 무료주차 팁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로 무료주차받을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내 주차장은 아니고 외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셔틀 차량을 타고 공항으로 이동하며, 하루 전에 [ 온라인 예약하기 ]는 필수입니다. 무료주차 해당되는 카드명으로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고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안내

     

     

    여행과 비행의 피로감에 지친 몸을 이끌고 면세점에 산 물건과 선물들을 들고 가려면 너무 지칩니다. 그래서 주차요금이 아깝지만 공항에 주차를 하고 가시는 분들이 많고, 비행 도착시간도 맞지 않아서 또 어쩔 수 없이 주차를 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잘 알아보면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이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고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