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활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환절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식도락 여행은 어떠신가요? 가을 대하 축제에서 대하 소금구이 먹고 간 튼튼, 뼈 튼튼해진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어디로 가야 가을 대하 축제를 하는지, 또 대하 시세 1kg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대하와 흰다리새우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대하 소금구이 방법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대하 시세
    가을 대하 축제

     

    가을 대하 축제 소금구이 방법 시세 1㎏ 가격 흰다리새우 차이 구별법

    가을 대하 축제

     

    1.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 기간 : 2022.10.30.(일)까지 / 장소 : 남당항 일원
    2. 안면도 대하축제 - 기간 : 2022.10.09.(일)까지 / 장소 : 안면도 백사장항

     

    가을 대하 축제 중 안면도 대하축제는 이번 주 일요일까지입니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는 워낙 유명한 축제로 10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니까 새우 좋아하신다면 여행 삼아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일석이조인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대하 흰다리새우 차이 구별법
    가을 대하 축제 대사 시세 1㎏ 가격

     

     

    대하 시세 1kg가격

    가을 대하 축제에서의 대하 시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하 1kg가격이 대략 35,000원으로 대하의 크기나 잡은 시기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대하가 크고 잡은 지 얼마 되지 않으면 대하 1kg가격이 40,000원까지도 한다고 합니다.

     

     

    대하 가격
    가을 대하 축제 대하 흰다리새우 차이

     

     

    대하와 흰다리새우 차이 구별법

    가을 대하 축제에서는 그런 일이 거의 없지만, 그래도 대하가 아닌 흰다리새우를 먹을 수도 있으니 이참에 대하 흰다리새우 차이 구별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품종이 아예 다른 대하와 흰다리새우, 우리나라 토종 새우인 대하는 양식이 불가능합니다. 대하의 생김새를 보면 머리 부분의 뿔이 굉장히 길고 꼬리는 노란색에서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반면에 흰다리새우는 머리 부분의 뿔이 짧고 꼬리는 붉은빛을 띠고 있습니다.

     

     

    잡자마자 대부분 죽는 대하이기 때문에 살아있는 것은 대하가 아닌 양식 새우입니다. 소금구이할 때 펄떡이는 것도 양식 새우, 수족관에 살아있는 새우는 자연산 대하가 아니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대하 흰다리새우 차이 구별법 쉽게 구별할 수 있으니 속지마시길 바랍니다.

     

     

     

    대하 1㎏
    가을 대하 축제 대하 소금구이 방법

     

     

    대하 소금구이 방법

    대하 소금구이 방법은 간단한데, 어렵다면 새우 손질이 번거롭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하 소금구이 방법을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대하를 물에 깨끗이 씻는다.
    2. 수염과 뿔, 꼬리 부분 물총을 자른다.
    3. 대하 등 부분 내장을 이쑤시개를 이용해 제거한다.
    4. 냄비에 쿠킹 포일을 깔고 굵은소금을 넉넉히 깐다.
    5. 소금 위에 대하를 가지런히 놓고 뚜껑을 덮는다.
    6. 대하의 껍질이 분홍색으로 변하면 뚜껑을 열어 대하를 뒤집어 약 1분 정도 더 익혀준다.

     

     

    넓은 얕은 냄비에 쿠킹 포일을 깔고 천일염 굵은소금을 넉넉히 깔아주면 됩니다. 이때 소금을 너무 적게 깔면 탈 수 있으니 두껍게 깔아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하는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대하 수염과 뿔, 꼬리 부분의 물총을 잘라내고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대하 등에 있는 내장을 제거합니다.

     

     

    그다음 대하들을 가지런히 놓고 기호에 따라 레몬을 슬라이스로 썰어 대하 위에 올려 주고 뚜껑을 덮은 다음, 대하의 껍질이 분홍색으로 변했을 때 뚜껑을 열어 뒤집어주고 약 1분 정도 더 익혀주면 완성됩니다.

     

     

     

    대하 흰다리새우 차이
    가을 대하 축제 대하 소금구이 방법

     

     

    대하 먹는 방법은 머리 제거 후 껍질을 양쪽으로 벌리면 끝, 이때 머리만 모아서 새우 머리 버터구이로 만들어 먹으면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영양소와 함께 맛까지 뛰어난 대하는 고단백 식품으로 키토산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가을 대하 축제에서 맛난 대하 드시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면 정말 즐거운 가을 여행일 것입니다. 10월 30일까지 행사 중이니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