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해외에서 핫한 트렌드 슈퍼푸드 바로 링곤베리입니다. 구글 포스팅 수만 해도 천만 개가 넘을 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케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생소한 링곤베리 퓨레, 잼, 분말 등 효능과 부작용과 함께 링곤베리 글루타치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링곤베리 퓨레 잼 분말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퓨레 잼 분말
10대 슈퍼푸드 선정이 되었고 여왕들이 즐겨 먹어서 '퀸즈베리'라고 불려지는 링곤베리는 퓨레, 잼, 분말 등 레시피에 다양하게 응용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링곤베리 퓨레는 농축된 진액으로 주스는 물론 많은 요리에 첨가하기 좋은 소스로 활용할 수 있고, 링곤베리의 기본 맛을 살려줍니다.
링곤베리 잼은 뭐 말씀 안 드려도 아시겠지만 빵, 요거트, 에이드 등 다양하게 즐겨 먹을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 분말 역시 퓨레나 잼처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글루타치온
링곤베리 글루타치온은 이 두 가지를 함께 먹으면 해독과 함께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항산화 물질로 우리 몸에 산화환원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링곤베리 글루타치온을 함께 먹으면 간의 글루타치온 수치는 물론 간 기능 수치까지 회복시켜 줍니다. 또 항암 화학요법을 할 때 신경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사용합니다.
효능
링곤베리 효능은 바로 핵심성분인 식물성 에스트로겐 SECO 함량이 각 100g 당 블루베리 835㎍, 라즈베리 139㎍, 바나나 10㎍, 링곤베리 1510㎍가 들어 있어 그 차이가 상당합니다.
이밖에도 비타민K, 알파 토코페롤(비타민 E), 티아민, 엽산이 다른 과일들에 비해 함유량이 정말 많이 들는 슈퍼푸드입니다.
링곤베리 효능으로 요즘 각광받는 것은 바로 비만 개선입니다. 혈당과 콜레스테롤 증가를 방지해 줘 당뇨와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또 항산화 효과가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레스베라트롤로 인해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남은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낮춰주고 체지방 분해를 촉진해 주기 때문에 대사 증후군이나 비만 예방에 좋습니다.
부작용
링곤베리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베리 종류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많이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 함량이 많아서 속이 메스껍거나 울렁거리는 등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 섭취량은 링곤베리 퓨레 기준 하루에 50~70㎖, 소주잔 한 잔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부나 모유 수유부에 대한 링곤베리 부작용 연구자료가 없어서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링곤베리 퓨레가 급속 냉동과일보다 영양성분 보존을 더 많이 하고 있으며, 착즙 주스와 비교했을 때 페놀릭 함량과 안토시아닌 함량이 퓨레에서 가장 많이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10대 슈퍼푸드 링곤베리 찾아 먹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슈퍼푸드들 잘 챙겨 드시고 건강해 지시길 바랍니다.